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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사진 - 그랜저IG 하이브리드의 3M 언더코팅과 휀더방음, 엔진룸 방음 작업사진 입니다.

 

10년 전에 방문주셨던 고객님께서

다시 한번 방문해주셨습니다!

 

너무 반갑고 또 감사한 마음이예요 ^^

 

오늘 작업사진의 주인공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서 와주신

김기* 고객님이세요.

 

10년 전 3M카리폼에서 로체 어드밴스 차량의

언더코팅과 엔진방음 작업을 하셨는데

지금까지 아주 잘 타고 계신다고 하셨습니다.

 

게다가 그날 사모님과 함께 오시면서

사모님께서 그때의 그 로체를 운전해서 오셔서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연식에 비해 아직도 참 조용해서

만족스럽다고 하셨습니다.

 

2017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차량

언더코팅, 휀더방음, 엔진룸방음을 요청하셨습니다.

 

언더코팅은 3M 유성 프리미엄 언더코팅으로,

엔진룸 방음은 카울 그릴의 작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평소에는 사모님께서 그랜져를 운행하신다고

방음작업을 꼭 하고싶다고 하셨습니다.

 

방문주시는 고객님들은 대부분 남자분들이세요.

 

그 중에서도 많은 고객님들께서 배우자분 대신,

또는 부모님을 대신해서 시공을 하러 오세요.

 

아무래도 더 잘알고, 관심이 있어

대신 알아보고 시공을 맡기러 오시는데,

그런 경우에는 더욱 신경쓰시고

상담도 진지하게 받으세요~

 

저희도 더욱 정성껏 작업해드리구요 ^^

 

카울 그릴의 방음사진을 먼저 보여드릴께요 ^^

 

카울 그릴은 엔진룸 방음 중

가장 효과적인 시공 중 하나이고,

또 그래서 인기가 많은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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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울 그릴을 덮고있는

인슐레이션 커버를 탈거한 모습입니다.

 

 

카울 (Cowl) 이란?

 

본넷 후드와 앞유리 사이에 가로로 놓인 부분으로,

사람이 탑승하는 실내로

공기가 통하게 되어 있습니다.

 

와이퍼 모터가 들어있어 와이퍼 박스라고도 하고요.

 

엔진의 소음이 이 부분을 통해서 들어오기 때문에

방음작업을 하면 효과적입니다.

 

카울 그릴의 방음은

사운드데드닝 패드(방음패드) + 신슐레이트 흡음재

시공으로 이루어지고,

 

원하시는 경우 방음방청제의 도포작업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도포는 뷔르트 수성 또는 MS폴리머로 진행됩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차량은 도포작업 없이

방음패드와 흡음재 시공으로 진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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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와이퍼를 움직이는 모터를 탈거한 상태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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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거한 인슐레이션 커버와

와이퍼, 와이퍼모터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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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쪽에 드러난 철판면의 크기에 맞춰

사운드데드닝 패드를 재단하여 부착합니다.

 

부착시에는 히팅건으로 작업하여

굴곡에 맞춰 견고하게 흡착됩니다.

 

사운드데드닝 패드 작업으로

주행 중 차체 철판의 미세한 진동을

감소시켜주게 됩니다.

 

진동이 줄어들면 소음도 줄어들고,

또 진동으로 인한 피로감도 한층 덜해지게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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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신슐레이트 흡음재 소재의 시공으로

유입되는 소음을 흡수해줍니다.

 

시공 후 훨씬 정숙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소음이 크지 않지만,

하이브리드를 선택하시는 고객님들의 성향이

오히려 소음에 더욱 민감하시고

정숙한 승차감을 선호하시는 경우가 많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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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하부코팅의 작업사진입니다.

 

3M 프리미엄 언더코팅-유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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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전 하체의 모습입니다.

 

해당 차량은 2017년 10월에 출고하였는데

몇 개월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머플러는 벌써 조금씩 녹슨 모습이 확인됩니다.

 

고객님께서 더 일찍 시공하시려고

몇달 전에 이미 문의를 주셨었는데,

많이 바쁘셔서 그런지

그때 바로 방문하시지 못하셨습니다.

 

이 날도 당일에 문의를 주셨는데

다행히 오후에 작업시간을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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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의 언더커버와 머플러, 방열판 등을

모두 탈거하였습니다.

 

다행히 하체 철판면은 아직 양호한 상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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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에서 탈거한 머플러와 방열판,

언더커버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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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플러는 높은 온도로 올라가기 때문에

고온에도 견디는 전용코팅제

3M의 내열코팅제로 시공해드렸습니다.

 

물론 머플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코팅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교환주기를 훨씬 늦출 수가 있어서

추후에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3M카리폼에서 현재 언더코팅 시공시

머플러코팅을 서비스로 함께 해드리고 있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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휀더 안쪽사운드 데드닝 패드

작업해드린 사진입니다.

 

주행 중 차체의 미세한 떨림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유하지면 징을 쳐서 소리가 나면서 징이 떨릴 때,

손가락 하나를 징 표면에 갖다대면

진동이 급격히 줄어드는 것처럼,

 

자동차에서 마찬가지의 역할을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루미늄 부틸 소재의 자동차 전용 방음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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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M 언더코팅제를

정성스럽게 도포해드린 후의 모습입니다.

 

도포하지 않아야 하는 곳은

마스킹해서 작업해드렸기 때문에 깔끔합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은 더욱

마스킹 작업을 신경써서 해야합니다.

 

하체에 보이는 주황색 라인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기배선 커버입니다.

 

전세계 공용의 표시 규정이며,

전기 모터에서 배터리로 연결된

고압의 전류가 흐르는 선이기 때문에

 

시공하면서 검정색으로 칠해버리면 절대 안됩니다~

 

 

도포시에는 빠진 부분이 없도록

구석까지 여러 번 확인하며 도포해드렸습니다.

 

전용장비로 고르고 깔끔하게 시공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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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건조시간을 가진 뒤에

탈거했던 방열판과 머플러를 재장착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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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코팅 시공 전후의 하체 비교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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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휀더 부분의 사진을 보여드릴 차례인데요.

 

타이어를 탈거한 후 휠하우스 커버를 분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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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거한 휠하우스 커버에는

신슐레이트 흡음재의 시공을 선택하셨습니다.

 

주행 중 타이어소음과 바닥소음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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휀더 부분도 언더코팅제의 고른 도포로

깔끔하게 코팅된 모습입니다.

 

언더코팅 시공 후에도 모든 부품과,

출고 당시의 부품에 표시 되어있는 마킹까지

식별할 수 있도록 마스킹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

 

 

3M 언더코팅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이 특징입니다 ^^

 

많은 분들께 오랫동안 사랑받고

선택받는 이유가 있겠죠?

 

폐차시까지 보증해드릴 수 있는 이유도

반영구적으로 지속되는 뛰어난 지속력 때문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고,

출고 후 조금의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전처리 작업에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비용을 추가해서 받지는 않습니다.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차량의

3M 언더코팅 시공요금은

시공안내 > 언더코팅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랜저 차량은 모두 비용이 동일하기 때문에

C 카테고리를 확인하시면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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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M카리폼 강남본점 언더코팅 시공안내

 

 

 

오랫만에 3M카리폼을 다시 찾아주신

김기* 고객님과 사모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로체 어드밴스 차량처럼

그랜저 하이브리드도 부식 걱정없이

안전하게 오랫동안 잘 운행하시기를 바랍니다.

 

항상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구요 *^^*

 

 

 

3M카리폼 강남본점

 

서울 양재 IC 오토갤러리 맞은 편에 있습니다.

 

상담 및 견적문의, 예약

02-554-7147 또는 011-777-7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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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오시는 길 안내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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